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캐치테이블 예약 변경, 예약 취소, 예약 양도 방법

by 꽉찬정보 2024. 10. 28.

최근 넷플릭스 흑백요리사를 보고 나서, 저렇게 맛있는 음식 만드는 셰프 식당에 가보고 싶단 생각 많이 했을 것입니다. 실제 회사에서 회식할 때 가장 가보고 싶은 곳이 바로 흑백요리사 식당들입니다. 이들 식당을 편하게 예약하는 방법이 바로 캐치테이블입니다. 캐치테이블을 이용하면 편리한데 사전 결제를 하는 시스템이다 보니 예약 취소 또는 변경이 어떻게 되는지 궁금하신 분들이 많을 것입니다. 이 글은 예약 방법과 함께 예약 변경 또는 취소 방법을 상세하게 안내해 드립니다.

 

 

 

목차

     

     

    캐치테이블 예약 방법

    캐치테이블은 앱 또는 웹사이트에 접속하여 예약할 수 있습니다. 크게 아래 순서로 진행합니다. 웹사이트를 통해 들어갈 수 있지만 스마트폰으로 보기 편한 사이트로 접속되기 때문에, 애플리케이션 다운로드를 추천합니다. 

     

    1. 캐치테이블 접속

    2. 음식점 검색

    • 캐치테이블 앱에 접속하면 앱 상단에 식당 이름으로 검색할 수 있기 쉽게 되어 있습니다.
    • 웨이팅 TOP, 초밥오마카세, 흑백요리사 등 검색을 버튼만 누르면 쉽게 검색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3. 시간과 인원 선택

    • 예약을 희망하는 날짜와 인원을 입력합니다.
    • 본인이 아니라 타인을 위해 예약할 수 있습니다. 

    4. 예약 정보 입력 후 예약금 결제

    • 레스토랑에 따라 예약금 없이 예약이 가능한 곳이 있고, 예약금 결제해야 예약할 수 있는 곳이 있습니다.
    • 카카오톡으로 예약이 확정되었다고 안내 문자가 옵니다.

     

    식당에서 캐치테이블을 선호하는 이유는 노쇼를 방지할 수 있는 예약금 결제 시스템입니다. 예약을 하고 좌석을 선점한 고객이 실제 방문하지 않을 경우 음식점은 잠재적인 피해를 받기 때문입니다. 아래 화면과 같이 예약할 때 레스토랑마다 공지하고 있는 규정을 명심하시기 바랍니다. 

    캐치테이블캐치테이블

     

    빈자리 알람 시스템이 있어, 예약을 못한 경우에도 대기 예약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빈자리 알람이란 빈자리가 났을 때 신청한 사람들에게 알람이 가는 것으로 스마트폰 알람 설정에서 받아 볼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예약금은 실제 매장에 방문하면 자동 환불 절차가 진행되며, 실제 식당에서 음식을 드시고 나서 현장 결제를 하시면 됩니다. 다만 환불은 바로 진행되지 않고 음식점 방문 후 약 3일에서 7일까지 걸릴 수 있다고 합니다.

     

     

     

     

    캐치테이블 빈자리 알림 신청 방법

    캐치테이블 예약을 했으나 예약이 마감된 경우 앱 하단에 [빈자리 알림] 메뉴 버튼이 나옵니다. 이 버튼을 누르면 빈자리 알림이 됩니다. 여기서 빈자리 알림이란, 누가 예약을 취소할 경우 내가 예약할 수 있는 기회가 생기는 것을 의미합니다. 따라서 빈자리 알림을 하는 것은 별도 예약금 결제를 하지 않아도 됩니다. 보통 1 계정 당 10개까지 빈자리 알림 설정 가능합니다.

     

    단 흑백요리사와 같이 인기가 매우 많은 레스토랑은 빈자리 알림 마저도 완료된 경우가 많습니다.

    캐치테이블

     

     

     

     

    캐치테이블 예약 취소

    캐치테이블 예약 취소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 캐치테이블 앱 접속
    • [나의 예약]에서 취소하고 싶은 예약 선택
    • [예약취소] 버튼 클릭

    예약이 취소되면 취소 확정 문자가 카카오톡으로 오며, 신용카드 결제 취소가 됩니다. 

     

    다만 캐치테이블 예약 취소 규정은 식당에 따라 다르게 적용되며, 보통 당일 취소하면 예약금 전액 환불이 불가능하고, 1일 전 취소는 50% 환불, 2일 전 취소는 70% 환불과 같이 별도 규정을 두는 경우가 있습니다. 따라서, 예약을 하는 것까지 좋지만 환불 수수료를 꼭 명심하시기 바랍니다.

     

    캐치테이블은 플랫폼 회사이기 때문에 환불 규정은 판매자에 따른다고 하고 있습니다. 즉 예약을 하고 당일 취소했을 때 환불수수료가 부담된다면 이 부분은 전적으로 음식점에서 처리하는 부분이라는 것입니다. 

    캐치테이블 약관

     

     

    4. "서비스" 이용에 관한 안내사항, 예약 및 대기 시 유의사항, 변경, 취소 정책, 대금 결제 취소∙환불정책 등은 ‘판매자’가 예약, 대기에 관한 취소∙환불정책을 통해 별도로 제공하고 있으며, “회사”는 '판매자'의 정책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5. "회원"은 "판매자"의 예약 및 대기, 상품 구매 서비스 등 정책을 충분히 숙지하고 "서비스"를 이용하여야 합니다. "회사"는 통신판매중개자로서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고, "판매자"가 예약 및 대기, 상품 구매 서비스 등의 정책이나 취소∙환불 정책을 별도로 운영하므로, "회원"은 "서비스" 이용 시 반드시 그 내용을 확인해야 합니다. "회원"이 이 내용을 제대로 숙지하지 못해 발생한 피해에 대해서는 "회사"가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캐치테이블 예약 팁

    캐치테이블로 흑백요리사에서 유명한 최현석 셰프, 트리플 스타 레스토랑 예약을 하려고 마음을 먹었습니다. 정해진 시간이 되어 예약하려고 하다가 카드 결제 부분에서 오류가 나서 진행이 안되면 얼마나 화가 날까요? 캐치테이블을 처음 이용하시는 분들을 위한 팁이라면, 회원가입을 미리 해두고 결제 정보를 다 입력한 후, 한번 다른 식당을 예약해 보는 것입니다. 실제 시일이 촉박하지 않은 일정으로 예약을 하신 후 취소가 가능하기 때문에 직접 해보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캐치테이블캐치테이블캐치테이블
    캐치테이블

     

     

     

    캐치테이블 예약 양도

    캐치테이블로 예약금 결제 후 예약을 하였으나 부득이한 사정으로 양도해야 하는 상황이 올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앱과 웹사이트에서 편리하게 예약을 양도할 수 있습니다. 보통 예약 양도를 하는 이유는 어렵게 예약을 했지만 못 가는 상황이기 때문에 지인에게 선물하는 경우입니다. 물론 유명한 식당은 예약 자체가 어렵기 때문에 중고나라와 같은 커뮤니티에서 예약을 양도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실제 예약을 양수한 사람이 식당 방문하지 않으면 예약금 환불이 안되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예약 양도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 캐치테이블 앱 접속
    • [나의 예약]에서 양도하고 싶은 예약 선택
    • [예약양도] 버튼 클릭

    캐치테이블캐치테이블캐치테이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