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피스터블 초콜릿 (Feastables) 싱가포르 구입기

by 꽉찬정보 2024. 7. 18.

전세계 1등 유튜버 미스터 비스트가 만든 피스터블 초컬릿 아시나요? 초등학생 사이에서 인기가 많은데 미국이 아닌 곳 중 싱가포르에서 판매한다고 하여, 페어프라이스에서 직접 구매했습니다. 1개에 5.9불 (한화로 약 6천원) 이며, 총 3가지 맛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목차

     

     

     

    피스터블 초컬릿 무엇인가?

    전세계 유튜버 1위라고 하면 얼마나 대단할까요? 2024년 7월 현재 무려 3억원명 구독자를 가지고 있는 미스터 비스트 채널 소유자 지미 도널슨은 전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사람 중 1명입니다. 초등학생들 사이에서는 거의 절대적인 신뢰를 얻고 있는 사람입니다. 아이들이 보는 영상을 같이 보니, 일단 한국어로 더빙이 잘 되어 나오는 것을 보고 놀랐습니다. 자신의 컨텐츠를 글로벌로 송출하기 위해 번역과 더빙 등에 이미 많은 노력을 한 것으로 보입니다.

     

    피스터블 초컬릿은 유튜버가 만든 초컬릿으로 유튜브에서 보니 대 놓고 허쉬 초컬릿 보다 맛있다고 홍보합니다. 특히 100개의 집을 자선사업으로 만들어주면서 아이들에게 초컬릿을 나누어주는 영상을 보았습니다. 아이들은 저마다 새로운 집에 감동하면서 미스터 비스트가 나누어주는 초컬릿을 먹으며 허쉬보다 맛있다고 외칩니다. 저로서는 너무 놀라웠던 것이 개인이 만든 브랜드가 어떻게 몇십년에 걸쳐 미국을 지배했던 초컬릿 브랜드에 출사표를 던질 수 있었을까요?

    싱가포르 페어프라이스 피스터블 초컬릿

     

    피스터블 초컬릿은 일단 천연재료를 사용한다고 합니다. 천연 코코아 버터를 사용하지 않고 대체지방을 사용한다던지, 카카오와 버터를 가급적 천연재료 상태로 이용하는 것이 피스터블 초컬릿이 말하는 장점이라 할 수 있습니다. 특히 초컬릿의 원료가 되는 카카오를 윤리적으로 공급받는 다는 점이 특이했습니다. 요즘 젊은 세대는 윤리성을 매우 따집니다. 동물 털을 이용한 옷에 반감이 큰 것도, 환경을 생각하지 않는 기업에 대해서 적대적인 부분도 그렇습니다. 커피도 그렇지만 카카오의 경우 주로 개발도상국에서 생산하여 수입합니다. 이때 <공정무역>이라고 하여, 우리가 충분히 생산자들에게 대가를 지불하고 사와야함을 의미합니다. 아이들은 그래서 더욱 피스터블을 좋아하는 건 아닌가 생각합니다. 

     

     

     

     

    피스터블 초컬릿 파는 나라 - 싱가포르

     

    현재 한국에서는 판매하고 있지 않습니다. 직구를 할 수 있지만 배송비를 추가로 부담해야 합니다. 2024년 MAMABOX 유통업체를 통해 싱가포르에 공식적으로 유통하기 시작하였습니다. 싱가포르에서 쉽게 볼 수 있는 7 Eleven, 슈퍼마켓인 페어프라이스(FairPrice)  Sheng Siong 과 Cheers 에서 판매한다고 합니다. 하지만 제가 실제 돌아다녀보니 세븐일레븐에서는 보기 쉽지 않았고 페어프라이스에서 살 수 있었습니다. 따라서 헛걸음 하지 않기 위해 처음부터 주변의 페어프라이스 가길 바랍니다. 아니면 쇼피, 라자다 큐텐과 같은 온라인 쇼핑몰에서 주문할 수 있습니다. 

     

     

     

    피스터블 초컬릿 실제 먹어본 소감은?

    싱가포르에서 구입할 수 있는 피스터블 초컬릿은 총 3가지입니다. 

     

    (1) 피넛버터

     

    피넛버터맛 잼을 좋아하는 사람은 단맛을 매우 좋아하는 사람들입니다. 실제 식빵에 피넛버터 발라서 먹는 사람이 많습니다. 일단 매우 단맛이 강합니다. 물론 한국에서 먹는 가나, 허쉬 초컬릿 보다 단맛은 약하나 피넛버터 자체의 살짝 느끼하고 단맛은 당연히 있습니다.

     

    (2) 밀크크런치

     

    워낙 바삭한 초컬릿을 좋아하여 크런치를 즐겨 먹는 제 입맛에 가장 맛있었습니다. 아마 아이들도 제일 좋아하지 않을까 합니다. 

     

    (3) 밀크

     

    기장 기본적인 초컬릿 맛입니다. 천연재료를 썼다고 광과를 하는데, 워낙 다크초컬릿을 좋아하는 저에게 피스터블초컬릿 자체가 일반 초컬릿보다 훨씬 맛있습니다. 단맛이 덜하기 때문입니다. 저는 밀크크런치가 더 맛있었지만 밀크초컬릿 역시 가장 대중적인 맛으로 좋아할 맛입니다. 

     

     

     

    피스터블초컬릿 신규 맛 과 기존버전 맛 비교

     

    피스터블 초컬릿은 천연재료를 사용한 초컬릿 바로 유명했습니다. 하지만 새롭게 나온 맛 저는 예전의 맛을 먹어보지 못했기 때문에 직접적인 비교는 어렵습니다. 하지만 새로운 초컬릿을 먹어본 결과 저는 아주 맛있었습니다. 원래 초콜릿의 맛이 천연재료이기 때문에 더 쓰고 맛있다고 합니다. 더 쓴 초컬릿을 좋아하는 사람들은 레딧에서 부정적인 의견을 많이 표현하고 있습니다. 대중적인 맛을 따르는 것과 자신만의 아이덴티티를 찾는 것이냐 흥미롭습니다.

     

    한국에서 구입하는 방법

    아직 한국에서 정식 수입을 한 것이 아니기 때문에 직접 구매할 방법은 없습니다. 해외 직구로 구매하는 방법입니다. 현재 해외 직구로 구매할 수 있는 사이트는 아래와 같습니다. 물론 배송기간이 길고 배송료가 많이 붙는 단점이 있으니 이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쿠팡
    • 인터파크
    • 11번가
    • 롯데온